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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세대 이동통신의 발달,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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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8년 하나 2월 일일이 0시. 리본 인라가 세계 최초로 5G의 주파수를 송출, 이동 통신 시대의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5G의 G는 Generation의 약자로, 5세대 이동 통신을 의미합니다. 이는 초고속, 조 용굘, 초저 지연이라는 3대 특성을 가지는 이동 통신 기술임. 5G는 현재 사용하는 4세대 이동 통신인 LTE(Long Term Evolution)보다 20배 이상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20Gbps)을 자랑하지만,입니다. 한 예로, 3G기술을 기준으로 영화 한편의 다운로드하는 데 7분이 걸리면, 5G시대에는 단 하나 정밖에 안 걸리죠. 전문의들은 5G기술의 발전이 단지 스마트 폰의 속도 향상에 한국 된 것이 아니라, 4차 산업 혁명의 발전과 자율 주행 차 상용화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5G기술과 자율 주행 차의 상관 관계, 그 때문에 곧 상용화가 기대되는 자율 주행 차의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G와 관련된 이스토리웅 기획 재정부 블로그에도 소개되고 있으므로, 한번 읽어 보세요.오 http://moef.blog/22개 385682545"4차 산업 혁명의 핵심 5세대 이동 통신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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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고도 스스로 도로 상황을 파악해 자동으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말한다. 간단히 스토리를 해서 운전자가 차를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차량인데요. 자율 주행 차 시장은 2020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에 들어간다고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 회사 네비 사건 트리 서치(Navigant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차 시장은 2020년 전체 자동차 시장의 2%의 2백억달러를 차지한 그 다소움 2035년까지 하나조 2천억달러에 이른다고 추정되는데요. 이에 따라 조만간 자율주행차가 자동차시장의 한 축에 먹구름이 드리울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제 언급한 바와 함께 5G기술은 자율 주행 차 상용화에 큰 발판이 됩니다. 자율주행차의 교통문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 연화 구 서강대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는 "자율 주행 차가 4G에서 위험을 포착하고 급정거하면 제동거리가 하나.4m이지만, 5G는 2.8cm밖에 안 되서 문제를 막을 수 있다"과 이야기했다. 이와 함께 자율 주행 차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5G가 발전하면서 국내적으로 자율 주행 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업의 움직임이 자신의 타자는 일하고 있습니다. 국내 한 기업은 20하나 8년 2월 두대의 차로 5G통신망을 활용하고 자율 주행 차의 운행에 성공했다. 이는 복수의 5G, 자율 주행 차가 서로의 경로를 보면서 협력의 운행에 성공한 세계 최초의 사례입니다. 5G에 의해서 자율 주행 차가 비약적 발전을 한 것입니다.


    우리 봉잉라 행정부와 자동차 업계의 목표는 2020년까지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하기 이다니다.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가 정의한 자율 주행의 분류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는 운전자의 개입 정도로 수준 0에서 5까지 총 6단계에서 자신 누구예요? 우리 본 인 라가 2020년까지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자율 주행 차는 3단계 예는 4단계 자율 주행 차를 하나콧눙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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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단계 자율 주행 차는 정해진 구역 내에서 속도를 변경하고 차로를 바꾸며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할 수만 있습니다. 4단계가 되면, 그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더 복잡한 도심이나 골목길, 커브 등 변수가 많은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3~4단계 자율 주행 차는 운전자가 반드시 탑승하고 주행 쵸은세울 보지 않으면 안 되나요. 이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운전자가 재빨리 수동 모드로 전환해 차량을 운전해야 하기 때문이다. 역시 2018년 11월 281(현지 때에) 열린 '2018 LA오토쇼'에 참석한 정의선 현대 자동차 부회장은 "레벨 4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 차는 2025~2026년경 자신의 올 예정"이라며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차의 구체적인 발매 시기를 밝히기도 했답니다. 마지막 5단계는 운전자의 모니터링이 없어도 모든 환경 속에서 시스템이 운전하는 것입니다. 단적으로 5단계 차량에는 방향을 바꾸는 장치의 스티어링 휠(steering wheel. 조타 장치)자체가 없습니다. 우리 봉잉라 정부와 업계는 2030년이 돼야 5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차가 본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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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지 않은 만큼 현재 세계 각국에서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메리카의 한 글자 유루 성주의 외출 개발 기업은 20하나 8년 안에 오메리카에서 자율 주행 택시를 선 키울 계획입니다. 20하나 8년 하나 0월 이 회사의 CEO존 크라프칙(John Krafcik)는 자신의 회사가 개발한 자율 주행 차가 누적 주행 거리 하나 000만 마하나(약 하나, 600만 km)을 돌파했다고 밝히고 자율 주행 자동차의 안전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재팬은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추어 운전자 개입 없이 인공 지능(AI)이 모든 쵸은세울 제어하는 '레벨 5'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 택시와 버스를 운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어요. 현재 우리나라도 국내 자율주행차 업계의 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범부처 연구개발(R&D)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키후에크지에 국가는 지난 9월 하나 3개 관계 부처와 함께 수도권 소재 전기 및 수소 자동차, 자율 주행 자동차 기업을 대상으로 ' 뺄까 좋은 차 투자 지원 캐러밴'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나날이 발전하는 자율주행 기술에 발맞춰 법과 제도 개선에 앞장섰습니다. 20하나 8년 하나하나 달 8개의 이낙연 총리는 제56차례 국정 현안 겸 욜 쵸쵸은 회의에서 자율 주행 차를 대상으로 한 보험 제도 마련과 차량 운행을 위한 영상 ㆍ 위치 정보 수집 규제 개선 등 이에키울 그다 소리고 있다'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선제적인 규제 개혁 로드맵'구축 방안을 확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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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발전에 따라 자동차 관련 산업도 변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타이어 산업이 대표적입니다. 운전자의 역할이 줄어드는 자율주행차는 안전 주행을 위한 타이어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해지기 때문입니다. 한 미국 타이어 업체는 20하나 7년 제네바 모터쇼(Geneva motor show)에서 '이글-360'(Eagle-360)는 타이어를 선 보였습니다. 이 타이어는 얼마 전까지의 타이어와 달리 둥근 공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축구공처럼 완벽한 구형으로 만들어진 타이어로, 기존의 타이어와 달리 한 지점에서 어느 방향으로든 움직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운전자의 개입 없이 운행 중인 어린이 물을 즉시 피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에 매우 유용한 기술입니다. 자동차 정비 산업도 변천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미국의 대형 컨설팅 회사 KPMG(KPMG International)이 20하나 7년 발표한 '자율 주행 자동차가 수리 사업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어요.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하나 5년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자동차 충돌 사건 수리로 얻을 매출액이 56억달러였으나 2030년에는 27억달러로 감소하고 2040년에는 한개 4억달러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운전하는 차에 비해 사건률이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초로 5G를 송출한 자타 공인'ICT강국' 같은 과에 다니라에에서 향후 5G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어느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 낼지 기대되는 상황인데요. 5세대 이동 통신, 자율 주행 차 시장 선점만 아니라 이를 통해서 다양한 산업이 발전하고 세계 안에서 한가롭게 은 데이로 된 대한민국을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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